GS25, 인기웹툰 ‘미생’과 콜라보 상품 출시
글쓴이 : goodgn 날짜 : 2013-09-10 조회 : 2487
[경제투데이 구변경 기자] GS25는 16일 인기 웹툰 ‘미생’의 저자인 윤태호 작가와 손잡고 다양한 콜라보 상품을 출시한다.

이번에 GS25에서 출시한 미생 상품은 맥주컵, 종이컵, 노트, 이력서 등 총 4종이다.

특히 미생의 주요 캐릭터 얼굴이 눈금과 함께 표시된 ‘미생 맥주컵’은 캐릭터별 성격을 알 수 있도록 해 퇴근길 애주가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가격은 3개들이 1000원이다.

또한 윤태호 작가가 직접 디자인한 ‘미생 종이컵’은 1가지의 이미지만을 사용하는 기존 종이컵과는 달리 4가지의 이미지를 담았다.

이같은 출시 배경은 최근 다양한 분야를 막론하고 콜라보 열풍이 불고 있는 세태를 반영한 것이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결합을 인기 웹툰으로 연결해 개성있고 독특한 상품을 선보이기 위함이다.

김진오 GS리테일 비식품팀 과장은 “미생의 이미지를 통해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시킬 수 있는 상품을 고민하다가 기획하게 됐다”며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다면 추가적인 상품을 지속 기획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앞서 GS25는 인기만화 식객을 상품화 했으며 현대카드의 디자인을 아이스음료 컵에 결합해 출시한 바 있다.
구변경 기자kbk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