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웹툰 ‘미생’과 콜라보레이션 ‘레쓰비 카페타임’ 출시
글쓴이 : goodgn 날짜 : 2013-09-10 조회 : 2608

 

 

[경제투데이 정영일 기자] 롯데칠성음료(대표 이재혁)가 인기웹툰 ‘미생(未生)’과 콜라보레이션한 ‘레쓰비 카페타임’3종(모닝커피, 라떼, 아메리카노)를 출시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직장인들의 바이블’로 불리며 평범한 샐러리맨들의 회로애락을 실감나게 담아낸 웹툰 ‘미생’의 이미지를 ‘레쓰비’프리미엄 라인인 ‘카페타임’에 적용해 주 타깃인 20~40대 직장인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기획됐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레쓰비 카페타임 콜라보레이션 패키지는 미생의 주요 등장인물과 어록을 넣어 제품별 콘셉트를 차별화했으며 캐릭터를 선택하고 골라먹는 재미까지 더했다.

‘카페타임 모닝커피’는 탁월한 리더십을 지닌 오차장 캐릭터를 전면에 배치해 성공 비즈니스를 위해 마시는 하루의 첫 커피 느낌을 전달하고자 했다.

‘카페타임 라떼’는 통찰력과 따뜻함을 지닌 주인공 장그래 캐릭터를 통해 점심식사 후 달콤하고 부드러운 커피 한잔의 여유가 떠올릴 수 있도록 했다.

또 '카페타임 아메리카노'는 주인공 장그래의 듬직한 선배인 김대리 캐릭터로 기분 전환이 필요한 오후 시간에 동료들과 즐기는 깔끔한 커피 한잔이 생각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편의점 권장 가격은 240ml 캔 기준으로 모닝커피 800원, 라떼와 아메리카노느 900원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레쓰비 카페타임’이 주 타깃인 20~40대 직장인들에게 보다 친근한 커피 브랜드로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직장인들의 성공 비즈니스를 위한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로서 직장인들을 응원하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정영일 기자wjddud@